본문 바로가기
독서하는 탐구생활

서평 - 부의 재편 / 투자 도서 추천

by Breeze♡ 2020. 8. 20.
반응형

#부의재편 #토네이도출판사

코로나 이후의 경제상황과 그에 따른 어떻게 좋은 주식 고를 것인가에 대해 알려주는 책!!

 

정말 얼마 전까지도 믿고 싶지 않았는데 이제 시대는 코로나를 기점으로 모든 게 변화되고 있는 것 같네요.

우리의 생활모습부터 경제까지 급속도로 변하고 있어서 가만히 있다가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흐름에 끌려갈 것 같아요. 

코로나 이후의 경제는 이전에 읽었던 <앞으로 3년 대담한 투자>, <빅체인지-코로나 19 이후 미래 시나리오>에서도 조금 공부했는데 이 책에서는 위의 책들에는 안 나온 내용들도 있어 신선했어요.

 

 

목차 

1. 부를 재편하는 경제구조

2. 코로나 이후의 경제트렌드 10가지

3. 인식, 라이프스타일과 투자의 전환

4. 경제 산업의 흐름을 이용한 주식 투자법

5. 가장 확실한 투자법, 실적 중심 투자의 모든 것 

 

이렇게 내용구성이 되어있어요.

 

1,2장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 상황과 이후의 전망에 대해 나옵니다.

지금 왜 부동산 값이 상승했는지, 주식시장의 버블, 미중 무역전쟁 등 뉴스에 나오는 상황들에 대해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를 설명해줍니다. 

관심 있게 본 내용들이 많아 저한테 너무 유익했어요.

 

3장부터는 본격적으로 투자에 관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존리대표의 책이나 다른 노후대책 책 등에서 나온 투자법들에 대한 단점들이 나왔습니다.

과거 펀드에 데인적이 있어서 완전 공감하면서 읽었던 부분이에요.

그 전의 책들을 읽으며 펀드 가입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었거든요.

좀 더 고민해봐야겠네요.

 

여러분!! 한살이라도 젊을 때 노후준비하세요~~!!

 

 

과거의 나는 왜 이렇게 쓰기 좋아했는지...ㅠㅠ

지금 와서 후회가 되지만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야죠!!

요즘 소설이나 만화의 유행 장르 중 하나가 회귀라 하던데 과거로 돌아가면 열심히 소비하고 있는 저에게 빨리 주식하라고 알려주고 싶네요.ㅋㅋㅋ

예금 이자 10프로 주는 통장도 해지하지 말고 유지하라 하고, 강남에 영끌해서 집사놓고, 미국에 살 때 콜라나 먹지 말고 애플 주식이나 사라고!!ㅋㅋ

말해줄게 너무 많네요.

 

4장에서는 주식투자법에 관한 내용들이 나와요.

이제까지 저는 위험한 주식시장에서 그나마 안전한 대형주 위주의 투자를 했었는데 투자는 이렇게 해야 하는구나 하고 느꼈답니다.

 

5장에서는 실적 중심의 투자에 관해 나와요.

실제 회사들을 예로 들어 찾아보면서 공부할 수 있었어요.

 

 

책을 한번 봐서 이 내용들을 다 이해할 수는 없더라고요.

종목을 하나 선정해서 케이스 스터디를 한번 해봐야겠어요.

 

마지막으로 추천도서와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줍니다.

4장, 5장이 저에겐 어려웠지만 내용들이 알차고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길잡이가 되어준 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